행사안내

초대의 말씀

한국전자파학회는 1989년 6월에 창립한 이래 올해로 33년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우리나라 전자파 관련 학문과 정책 분야의 구심점으로의 역할을 공고히 해왔습니다. 올해‘메타버스 시대의 초연결 전파기술 진화’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1월 17일부터 2일간 2022 한국전자파학회 제34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33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학회로 자리매김한 한국전자파학회가 올해를 마무리 행사로 준비한 추계학술대회에 학회 회원, 관련 기관 및 후원사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올해 추계학술대회에는 전원 포스터 세션을 통해 발표되고 토의될 예정이며, 저명하신 8분의 연사분들께서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참석하신 회원 여러분들의 학술 및 인적 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전자파 관련 기술은 한국전자파학회 회원의 학문적 열정과 관련 기관 및 후원사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꾸준히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축사 및 격려사를 해주시는 양승택 前 정보통신부 장관님, 국방과학연구소 박종승 소장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파정책국 최우혁 국장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성배 원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펠로우기념강연을 해주시는 한국과학기술원 나정웅 명예교수님, 초청강연을 해주시는 한화시스템 이수재 부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특별초청 강연을 해주시는 아주대학교 이해영 명예회장님, 한양대학교 최재훈 명예회장님, 한국항공대학교 이택경 명예회장님, 충남대학교 염경환 교수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염인복 연구전문위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수고해 주신 사회자분들과 준비위원들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의 헌신적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논문을 투고해 주신 회원 여러분, 적극적으로 후원을 해주신 여러 산업체 및 기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1월

대회장 박성욱 (회장,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부대회장 육종관 (수석부회장, 연세대학교 교수)
조춘식 (사업부회장, 한국항공대학교 교수)
준비위원장 이재성 (학술부회장, 고려대학교 교수)
운영위원장 정경영 (학술연구위원장, 한양대학교 교수)